Ci
Home Contactus
대한홍채의학회 소개 홍채학 강의실 홍채진단전문가 ROOM 대체의학과 홍채학 게시판
홍채학 강의실
1. 열 공(lacuna) - 열공內 Pig or Color가 있으면 癌

다른 말로 쇠약 징후로 알려져 있다. 이들은 넓이와 범위가 다양하다.이 징후의 경계는 내부 지점에서 시작되는 궁모양의 선들로 표현되며 주변부를 향해서 밖으로 휘어지는 모습을 보인다.

icon폐쇄된 열공 : 궁 모양의 선들이 만나 폐쇄된 난원 형태를 이룰 때 그 열공은 "폐쇄되었다"고 묘사된다.
icon개방된 열공 : 궁 모양의 선은 떨어져 있는 채로 있으며 어떤 방향으로 일탈하거나 아니면 흩어져서 일반적인 지질이 된다.
icon열공은 항상 쇠약과 기능 결핍을 시사한다.
icon가장 단순한 형태에서 열공 : 표면층인 결합조직에만 영향을 미치며 실질성 원소들이 병리적 침식을 받지 않고도 영양부전증의 초기 단계를 암시해준다.
icon폐쇄된 열공 : 완전히 복구된 상태(더 이상의 어떤 활발한 질병 반응이나 쇠퇴가 있지 않은 상태로 특히 징후가 분명하면서도 가느다란 흰띠의 경계로 둘러싸일 때 (치유된 병변)를 말해주는 것이다. 감소된 기능 보유량을 기관 열성으로 봐야겠지만 폐쇄된 열공으로 대표되는 기관에 대한 직접적인 치료는 지적된 바 없다.
icon개방된 열공 : 징후의 일부만을 둘러싸고 있거나 아니면 흰 구름처럼 주변 지역으로 흩어지는 훨씬 더 두꺼운 경계는 접촉되어 있는 구조에 염증성 자극이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개방된 열공의 흔한 특징이다. 진행중인 영양 劣化로 간주될 수 있는데 이는 구조적 치료와 영양강장제를 통한 약물 치료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도 있다. 그러나 기능의 무능력은 잠복되는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환경 스트레스로 인해 그 감소된 보유량을 과도하게 필요로 할 때까지는 임상 증상으로서는 분명하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급작스럽게 기관이 파손될 가능성은 항상 있긴 하지만 기관이 손상을 입거나, 감염, 또는 노화가 있을 때까지 임상적인 증거가 있기가 어려울 수 있다.
icon열공의 난원형에서 넓이가 가장 크다고 하는 것도 징후가 있을 때 나타나는 전반적인 길이보다 작다. 길이보다 특별히 더 넓이가 커질 때 이는 기관이나 관련부분이 부풀거나 아니면 외상을 형성하는 등의 鬱滯를 나타내는 것이다.

2. 음 와(crypts)

icon모 양 : 정사각형 또는 장사방형의 구멍. 이는 지질층의 깊은 부분에 영향을 준다.
icon형 태 :
◇ 난자 형태 : 일반적인 열공이 표면층에 있는 방사상 섬유로 부터 그 형태가 기인.
◇ 음와의 형태 : 열십자 형으로 짜여진 혈관지질망에서 나온다.
icon음와는 어떤 기관의 아주 중요한 기능 세포(특정 기능의 작용을 돕는 실질성 요소와 小腺요소)에 관련.
icon지질층의 상층부는 홍채화환으로 부터 바깥 가장자리까지 뻗어간다. 첫 번째 주요 지역(胃와 腸)에 있는 눈으로 볼 수 있는 홍채 섬유는 보다 더 깊은 지질층의 것으로, 이 지역에서 나타나는 전형적인 구조 징후는 음와와 결손 징후로서 아주 중요한 세포 손상을 시사한다.
icon장기에 영향을 주는 지나친 수축 또는 지나친 이완이라는 기능적 상태는 혈관지질에 영향을 미치는 변화에 의해서라기 보다는 홍채화환(결합조직 지질의 내부 테두리)의 상태에 의해 드러난다.
icon음와가 胃나 腸 지역에 나타날 때 : 천공소인을 보이는 궤양성 또는 괴사 반응을 나타낸다.

3. 결손징후 (defect signs)

icon결손징후는 작은 점이다. 선 또는 금으로 방사상 섬유 사이에서 관찰된다.
icon이들은 기저층으로 침투해가는 정도에 따라 어두운 색 또는 검은 색으로 나타난다.
icon이러한 징후들이 조직이 느슨해지는 현상의 일부로 단독적으로 나타날 수는 있더라도 대개는 열공이나 음와 또는 벌집모양 징후 내에서 자주 나타나며 병소의 퇴화반응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Bottom_b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