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Home Contactus
대한홍채의학회 소개 홍채학 강의실 홍채진단전문가 ROOM 대체의학과 홍채학 게시판
홍채학 강의실
1) 결합조직은 중배엽에 기원을 둔 間葉(mesoderm)으로부터 분화하여 기관과 기관내의 각종 조직을 지지하거나 결합하는 역할을 하는 조직이다.
구성세포는 섬유아세포(fibroblast), 間葉細胞(mesenchymal cell),지방세포(fat cell), 대식세포(macrophage), 비만세포, 백혈구, 형질세포(plasma cell), 색소세포(pigment cell) 등이다. 細胞間質(intercellular substance)은 교원섬유(collagenous fiber), 탄력섬유(elastic fiber), 세망섬유(reticular fiber)의 섬유성분과 그 외의 당단백질과 基質로 구성된다. 결합조직은 소성결합조직과 치밀결합조직으로 분류되며, 軟骨, 뼈, 혈액 등은 특수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분화된 결합조직의 일종이다.

2) 홍채는 결합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음으로 해서 우리에게 건강의 상태에 대하여 직접적인 통찰력을 제공한다.
그리고 결합조직은 단지 인체를 지지하는 조직계통뿐 만이 아니라, 모세혈관과 조직세포를 연결하는 수송통로 역할을 하며, 실질기관(parenchymal organ)으로의 혈액계, 임파계, 신경계의 순환통로의 networks을 구성한다.
Bottom_b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