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Home Contactus
대한홍채의학회 소개 홍채학 강의실 홍채진단전문가 ROOM 대체의학과 홍채학 게시판
교육원소식
ㆍ홈 > 홍채진단전문가 ROOM > 홍채 자연치료학
1) 일반적인 예방과 치료법. (Theodor Triege)
최상의 건강상태를 유지하고 질병을 피하기 위해 권장되는 일반적인 예방법과 치료법들은 체질적 허약성들을 처치하기 위해 고려할 수 있는 근본적인 치료법들이다.
예를 들어서 과산성이 되기 쉽고 그와 관련된 상태들(위궤양, 류마티즘, 관절염, 그리고 소수의 피부질환)이 나타날 수 있는 체질을 지녔다면, 과산성 음식들(육류, 엿기름과 포도주, 식초류, 감귤, 밀가루 식품, 커피, 차, 알콜등)을 대다수 또는 절대적으로 피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최상의 조언이 될 것이다. 이러한 체질은 근본적으로 산성음식물 때문에 축적된 산의 자극을 받았을 뿐인 것이다.
우리는 모두 어떤 유전적인 경향들과 특별히 타고난 허약성을 갖고 태어났다는 것에 주의해야 하지만 비록 그렇다 할 지라도 우리는 모두 한 종류의 증상이나 그 밖의 다른 증상들을 겪게 될 것이라는 것은 아니다. 인간의 몸은 놀랄만한 창조력과 매우 강하고 완벽한 회복력이 있다.
삶의 한 과정을 지낸 후에 나타난 증상들은 자신의 삶의 방식 즉 식사법, 신체적 스트레스를 가하는 삶의 방식을 따르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따라서 증상들은 더 빨리 또는 더 늦게 나타날 수 있다. 만일 우리가 이러한 조건들의 근본적인 원인들과 관련된 치료법을 택하지 않는다면 임상적인 질병은 곧 시작될 것이다.

2) 혈액원성 체질(한국인)의 자연요법
혈액원성 체질은 동공이나 자율신경환으로부터 방사상으로 순갈색 기본 색상이다. 이 체질은 종종 조혈 메카니즘에 선천적 허약성들, 내분비(호르몬적인)기능의 저조, 소화기능 이상, 그리고 장과 피부의 배출기능 저조의 이상을 갖는다.
icon주요증상 : 혈액이상(빈혈), 소화기 질환, 담즙이상, 위경련, 여성의 월경전 긴장증, 동맥경 화증.
icon치료법
1. 지방과 정제된 음식을 피하라. 차, 커피, 알콜, 쵸코렛, 육류, 튀김류, 유제품들(특히 순지방과 딱딱한 치즈)을 피하라. 이러한 음식들은 혈액을 탁하게 하고 독소의 양을 증가시키고 이에 따라 소화시스템에 불 필요한 부담을 준다. 간장에 부담을 주는 화학적으로 첨가된 그러한 것들과 정제된 음식을 피하라.
2. 수분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라. 다량의 수분이 많은 음식들(신선한 과일, 야채류, 싹 튼 종자류, 콩식품)을 먹어라. 이러한 음식들은 정화력이 있으며 잘 소화되고 영양이 높다.
icon복용량 : 너무 많은 양은 마시지 말라. 중간 컵으로 1일 2, 3잔이 좋다.
icon쥬스 만드는 법 : 껍질을 벗기지 말고 쥬스로 만들어야 더 좋다.
icon쥬스 종류
a. 비트뿌리 쥬스: 적혈구 형성을 돕고 간을 정화하는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당근 쥬스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b. 당근 쥬스: 다른 많은 영양소들 뿐 아니라 높은 비타민A를 가진 당근 쥬스는 기분 좋 은 단맛 나는 음료수로 혈액정화, 감염저항, 피부와 신경계에 영양분을 주는 것을 돕는다.
c. 양배추 쥬스: 위산과다와 위장과 소장의 궤양 치료를 돕는다. 쥬스에 의해서 소장에서 분해된 부패하기 쉬운 물질의 결과로 가스를 생 성시킬 수도 있다.
d. 샐러리 쥬스: 혈액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최적의 유동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마 그네슘과 철이 많이 들어 있다. 이 쥬스는 마시기에 좋고 당근 쥬스와 혼 합할 수 있다.
e. 오이 쥬스: 가장 좋은 자연적 이뇨제로 알려진 것 중 하나로 소변의 흐름을 촉진시킨 다. 높은 실리카 함유량은 머리카락, 피부, 손톱, 잇몸을 강하게 만드는데 유 용하다.
f. 감자 쥬스: 생감자는 칼륨을 많이 함유하는데 신체에 산이 과다할 경유에 유용하다.
g. 시금치 쥬스: 생 시금치는 소장 통로 전체를 정화시키고 조율한다. 그러나 시금치가 조 리되면 옥살산 성분이 종종 신장결석을 유발한다.
h. 토마토 쥬스: 나트륨, 칼슘, 칼륨, 마그네슘이 풍부항여 토마토 쥬스는 영양가가 높고 깨끗하다. 만약 토마토가 조리되면 신장결석, 방광결석 등을 유발한다.

Bottom_b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