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Home Contactus
대한홍채의학회 소개 홍채학 강의실 홍채진단전문가 ROOM 대체의학과 홍채학 게시판
홍채학 강의실
1. 체질 묘사

1) 이 눈은 홍채 표면의 찢어진 외관(표면)을 갖는 기질의 느슨한 파동 때문에 드라마틱하게 보인다. 이 사람이 많은 질병을 갖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그런 경우가 아니다. 이 홍채의 외관 전체는 선천적인 유약함(결합조직의 약함)으로 해석된다.
2) 많은 음와와 열공을 가진 매우 느슨하고 넓은 기질 섬유가 보인다.
3) 자율신경환은 종종 산만하게 형성되어 깨끗하게 보기는 어렵다. 환의 형태가 많은 열공을 깊이 간직하고 있어 특정 기관의 不全을 깨닫기는 어렵다.
4) 많은 열공과 봉와상 표시가 나타난다.
5) 모양체대는 어둡고, 섬유 밀도는 낮다.
2. 일반적인 특징

1) 결합조직은 기관 그 자체내에 있고, 모든 신체 내부 전달 체계를 포함한다.(혈관계. 림프계. 신경계)
2) 복부. 골반. 비뇨생식기. 척추 구역에 있는 큰 열공과 넓은 열공은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부신의 약화를 체크하라.
3) 만약 결합 조직이 불안정(부족)하면, 신체 내부 전달 체계도 불안정하다. 이 형에서는 모든 면역계 반응성 즉 몸을 방어하는 체계가 결핍(부족) 될 수 있다.
4) 결합조직 약화의 결과로 신장과 결합조직을 통한 노폐물 축적이 느리다.
5) 결합조직의 약화로 장과 같은 기관의 하수를 유도한다. 기관의 대사작용의 부양부족으로 종종 탈장. 정맥류. 척추 증상이 나타난다.
6) 무릎과 발목과 같은 구조적 문제의 소인이 있고, 기관 탈출과 불안정(굽음)의 경향성을 가짐.
7) 미네랄을 몸에 저장할 수 없다. 특히 칼슘.
8) 몇몇 특별한 신체적 소인(소질. 경향성)
A. 결합조직과 탄력조직의 약화
B. 기관 탈출. 특히 복부(위. 장)
C. X-선에만 나타나는 자연적이고 잠행적인 골절.
D. 척추의 기형. 염좌. 측만증. 전만. 후만증. 체위의 문제.
E. 정맥류성 종창
9) 결합조직형에서는 과도한 진단을 하지마라. 이것은 병이 아니고 체질형이다.
Bottom_b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