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Home Contactus
대한홍채의학회 소개 홍채학 강의실 홍채진단전문가 ROOM 대체의학과 홍채학 게시판
홍채학 강의실
강한 체질 형태, 일반적인 체질형태, 약한 체질 형태의 비교
강한 체질 형태
strong type
1. 홍채의 밀도
첫째 또는 두 번째로 높은 밀도.
소주의 형태가 단일화 되어 있고 서로 근접하게 있다.
홍채 지질 결손은 없다.

2. 홍채의 색깔
멜라닌 형성 정도가 평균적인 경우 (방사상의 균질성 형태) 홍채의 색깔은 밝은 갈색에서 중간 톤의 갈색까지 다양하다. 색소는 홍채 지질을 부분적으로 덮고 있고 소주를 항상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멜라닌 형성 정도가 강한 경우 (균질성 형태) 홍채의 색깔은 어두운 갈색으로 나타나고 소주를 구별할 수는 없다. 홍채의 표면은 고르고 부드럽다.

3. 특 징
좋은 유전을 나타내는 유기체에서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환경이 좋지 않아도 높은 저항력을 나타낸다.
질병에 걸려도 회복이 빠르게 진행된다.
유전적으로 최적의 상태
일반적인 체질형태
average type
1. 홍채의 밀도
셋째 또는 네번째로 높은 밀도.
소주는 얇고 꼬여 있는데, 이것은 기관의 저항이 감소되어 있고 전체 체계의 환경 조건이 그리 좋지 않음을 의미. 소주 사이의 갈라진 틈에서 증식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2. 홍채의 색깔
멜라닌 형성 정도에 따라 홍채의 색깔은 어두운 갈색까지 다양하다.

3. 특 징
유전 형질이 나쁘지만은 않은 사람들에게서 나타난다. 각기 다르고 별로 좋지 않은 영향이 미칠 경우에 대해 적당히 저항을 나타낸다.
강한 체질을 가진 사람들 보다 질병에 걸리는 빈도는 높다.
유전적 질병은 드물게 나타나고 병에 걸렸을 경우 회복이 좀 더 느린 편이나 예후는 좋다.
어떤 특정한 예방법이 있으면 유기체를 정상적인 기능이 되게 할 수 있다.
심각한 상태의 질병인 경우 회복 시간은 오래 걸리고 합병증도 유발하게 되며, 예후도 의심스러운 상태가 된다.
유기체의 저항이 더 낮게 되면 좀 더 급성으로 나타나는 염증성 질환 과정이 만성 단계로 이환하게 된다.
약한 체질 형태
weak type
1. 홍채의 밀도
다섯 번째 또는 여섯 번째로 높은 밀도.
소주는 복잡하게 얽혀 있고 그 폭은 각기 다르다.
홍채 지질 결손이 많이 되어 있어 검증이 상당히 복잡하다.

2. 홍채의 색깔
멜라닌 형성 정도가 낮은 것이 전형적인 특징.밝은 회색에서 밝은 갈색까지 나타난다.

3. 특 징
몸이 약하고 유전형질이 불량하며 질병에 대한 저항력도 낮고 환경인자도 나쁜 것이 특징.
회복은 느리고 불완전하며, 급성 염증성 질환 과정은 만성 단계로 발전한다.
유전성 외상이 종종 나타나기도 하고 예후는 나쁜 편이다.
나쁜 상태(스트레스. 육체적 부담. 직업상의 위험)를 거의 견딜 수 없다.
삶과 일에 있어 좋은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심각한 질병에 걸린 경우, 예후는 좋지 않고 덜 심각한 질환에 걸린 경우도 예후는 의심스럽다.
Bottom_bg